[e북 포털 북큐브]병원에서 알려주지 않는 건강상식 스

Q. 기침약을 먹으면 안 되는 기침이 있다는데 사실일까?
A. 가래가 많은 기침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가래는 기관지에서 분비되는 액체에 세균의 시체나 백혈구 등의 오물이 섞인 것이다. 목이나 기관지가 염증을 일으키면 분비량이 증가하고 점성도 강해져 색도 짙어진다.
기침은 기관지에 들어붙는 오물인 가래를 배출하여 기관지를 깨끗하게 하고자 하는 목적에
서 하게 된다. 따라서 기침약으로 기침을 막게 되면, 오물을 체내에 남기게 되는 것이다.
하지만 기침이 힘들어서 도저히 참을 수 없을 때에는 기침약이 아니라, 가래 배출을 돕는 거담제를 먹는 것이 좋다.
거담제 종류는 생약이 많고, 기관지에서 수분의 분비를 높이는 것과 동시에 기관지 점막에 있는 섬모의 움직임을 활발히 한다.
가래의 배출이 촉진됨에 따라 서서히 가래도 개선된다.

<병원에서 알려주지 않는 건강상식> 中 에서
[e북 포털 북큐브]http://www.bookcube.com/mylibrary_route.asp?site=bookcube&page_type=detail&book_num=120302670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